제민일보(대표이사 사장 김영진)가 올해 제주정신문화 및 공동체 강화사업의 하나로 제주도·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추친하고 있는 착한마을 만들기에 동참. 29일 착한마을 9호 현판식을 가졌다.

29일 현판식…주민 주도 자생적 복지 시스템 평가

제민일보는 29일 오후 외도동주민센터에서 외도동 착한마을 9호 현판식을 가졌다.

제민일보(대표이사 사장 김영진)는 올해 제주정신문화 및 공동체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도·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와 공동으로 착한마을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고두성 제민일보 편집상무와 고승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진수일 동장, 김태규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또 외도동을 대표하는 송창권 도의원과 김창식 도의원이 자리를 함께 해 지원에서 발굴로 복지 체계를 전환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자생적 복지시스템을 구축한 지역의 노력을 응원했다.

참석자들은 현판식에 앞서 외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착한마을'의 의의를 공유하는 한편 권역형 맞춤형 복지 등 지역 특화 사업 진행과 성과 정보 등을 공유했다.

특히 앞서 '착한마을'선정을 받은 마을들의 수범 사례와 착한 마을에 이은 가칭 '착한 동네'구구상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등 건강한 제주공동체 구축에 뜻을 모았다.

고승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지역의 역할을 찾고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일을 하는 것 만큼 의미있는 작업은 없다"며 "외도동에서 튼실하고 지속가능한 9번째 열매를 수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