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클래식부터 실용음악까지 전문 교육"
▶ 10월 31일 
숙명음악학원 

31일 창립 17년을 맞는 숙명음악학원(원장 장애란)은 피아노부터 플루트, 기타, 드럼, 우쿨렐레까지 다양한 악기에 대한 전문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숙명음악학원은 제주시 연동 한라초등학교 인근에 위치, 입시반·취미반·매일반으로 운영되면서 개인별 맞춤형 레슨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컬과 드럼, 기타, 밴드, 작곡 등 실용음악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제4회 탐라피아노 콩쿠르 전체대상과 학년 대상 수상자 등을 배출하며 실력도 인정받고 있다.

장애란 원장은 "정기연주회, 작은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특별활동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748-7766.


 "고용창출 기업 상대 지원 강화"
▶11월 1일 신용보증기금 제주지점

11월 1일 개점 40주년을 맞는 신용보증기금 제주지점(지점장 양행호·사진)은 개점 이래 제주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특화된 보증서비스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해왔다.

최근엔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 역량을 중심으로 한 보증지원 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기업의 고용창출 규모와 유지 상황, 고용의 질적 수준 등을 평가하여 고용창출 기업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양행호 지점장은 "창업 기업과 고용창출 기업 등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제주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740-942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