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관광사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관광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우수관광사업체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하고 제주도에 본점을 둔 사업체로 관광지, 교통, 숙박업, 여행업, 음식업 등 5개 분야다.

이전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돼 2년이 도래한 사업체는 신청을 통해 재지정을 받아야 한다.

이에 따라 도는 공모에 신청한 관광사업체의 신청서류 등 자격요건 심사 후 평가위원들의 현장평가와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관광사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사업체의 시설 및 환경, 서비스, 요금, 안전·위생관리, 지역 사회 공헌도 등이며 종합점수가 기준 점수(90점)를 충족한 경우 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면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및 인증패가 수여되며 도 관광정보시스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 SNS, 리플릿, 지도 등 홍보물을 통한 홍보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홍보 지원금 70만원도 지급되며 고객 불편사항과 불만족 서비스 등에 대한 업체 컨설팅 및 현장교육 등의 지원도 받게 된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 입법·공고·고시 게시판에서 지정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제주도 관광협회(064-741-8744)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경익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