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장 선거도중 감금·협박 당해" 고소장 
상대측 "과장·허위사실 섞여"…경찰조사 불가피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 빚어진 과열선거가 도내 대학교 총학생회장 선거에서도 연출되고 있다. 

특히 선거과정에 감금·협박까지 있었다는 주장까지 제기되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제주대 총학생회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맡은 제주대학교 총대의원회(이하 총대)에 따르면 제주대 제51대 총학생회장 선거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현재 A후보와 B후보가 각 선거운동본부를 꾸리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는 지난 2014년 이후 4년 만에 경선으로 치러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그런데 A후보 진영 C씨가 최근 B후보 진영 D씨로부터 감금·폭언·협박 등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제주동부경찰서와 아라파출소 등에 따르면 3일 오전 1시30분께 제주대 교내에서 감금·폭언·협박 등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되기도 했다. 

고소장 등에 따르면 C씨는 "2일 오후 11시부터 3일 오전 1시까지 약 3시간 동안 강압적인 분위기로 공간 밖으로 나갈 수 없었고, 휴대전화도 빼앗았다"며 D씨로부터 피해를 입었다고 진술했다. 

A후보측도 "선거과정에 D씨가 C씨를 상대로 학교생활을 못하게 하겠다는 등의 말을 하고, 둔기를 이용해 협박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B후보측은 "폭언과 욕설은 진심으로 사과한다. 하지만 과장되거나 허위사실이 섞여있다"고 반박했다. 

B후보측은 "우리 역시 억울한 부분이 있다. 우리측 선거 관련 정보가 비민주적으로 유출됐고, 이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는 수준이었을 뿐 감금과 협박은 없었다"고 밝혔다. 

총대 관계자는 "5일 오후 8시께 징계위원회를 소집할 예정"이라며 "징계위 결정을 통해 총대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혐의는 관계자 등 진술조사 후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소진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