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장 등 600여평 규모

승마를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문제를 치유하는 승마 힐링센터가  '말의 고장' 제주에 최초로 개장돼 지난 주말부터 본격 가동하고 있다. 

전문 재활승마 시설인 승마힐링센터를 대표적인 사회공헌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승마힐링센터 직영점을 4개소(서울·부경·고양·제주)로 확대하고 대학·병원·승마장 등 협력시설 연계하여 재활승마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

렛츠런파크 제주 내에 개장한 승마힐링센터는 승마장을 포함해 600평 규모에 '재활승마지도사'와 미국 PATH 지도사가 전담 교관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며 상담실, 승마장, 전용마방 등 재활 승마 시설을 갖춰 매년 500여명의 이상의 정서장애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활·힐링 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전신 운동을 통해 회복을 도모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으로 편마비, 뇌성마비, 자폐,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11월 한 달 간 제주경찰청, 제주대병원,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학교 및 사회 부적응 위기에 있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힐링승마 강습'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