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불축제 성공 추진 기반 확충 기여

화장실 등 편의시설 조성
제주 알리기도 솔선수범

'2018 제주관광대상' 공로상에 선정된 우승호 제주시 관광진흥과 관광시설팀장은 들불축제장 기반시설사업 추진해 축제장 및 인근 새별오름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주차 편의를 제공한 것은 물론 특수재질의 포장 공법을 사용해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축제장으로 면모를 갖추게 하는 등 들불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

우 팀장은 제주의 대표축제 개최지인 들불축제장에 축제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축제기간뿐 아니라 장기 렌터카 차고지 기반설치로 제주특별자치도 세수확충에 기여할 수 있는 물적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협재리와 곽지리 등 주요 유명 관광지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민간자본 유치를 통한 관광자원 개발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관광개발 파급효과가 지역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우 팀장은 제주관광설명회 추진과 찾아가는 관광마케팅, 국내외 교류와 병행한 관광 홍보, 관광홍보물 제작.홍보 협의 등을 통해 제주 알리기에도 앞장섰다.

우 팀장은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위상과 고품질의 관광서비스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맡은 자리에서 업무에 최선을 다해 제주가 국제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