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질적 성장 토대 마련

차별화된 관광시책 발굴
환대 서비스 개선도 추진

'2018 제주관광대상' 공로상에 선정된 한덕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관광진흥팀장은 서귀포시 관광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높이고 서귀포다움의 가치를 확산하는 등 제주관광의 질적 기반 구축에 기여했다.

한 팀장은 서귀포 3분 관광영화제를 비롯해 서귀포 청년관광포럼,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 육성사업, 응답하라 1988, 추억의 서귀포 신혼여행사진 전국 공모전, 서귀포 셀프웨딩 사진 전국 공모전 등 전국 유일의 차별화 된 관광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했다.

또 야간 관광이벤트(야해페스티벌, 야호페스티벌, 새연교콘서트, 천지연야간음악회 등)와 계절별 특화 이벤트(겨울철 펭귄수영대회, 유채꽃 축제 걷기대회 등), 일본 젊은 여성층을 위한 코스 개발 등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발굴하기도 했다.

한 팀장은 환대 서비스 개선 및 관광 안내체계 확립을 위해 찾아가는 친절 아카데미와 범시민 친절 캠페인,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등의 사업도 추진했다.

아울러 빅데이터 분석과 정책 기초조사를 실시하는 등 제주관광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한 팀장은 "국내외 관광 관련 인적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해 제주관광의 경쟁력을 높이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서귀포시가 세계인이 찾고 싶은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닿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