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등 대구 지역 12개 공공기관은 심화되는 대구지역 청년 일자리 문제를 적극 해소하기 위해 15일부터 23일까지 2018 지역인재 역량강화 오픈캠퍼스를 개최한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지난 9월 5일 대구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체결한 ‘지역상생발전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이다.

한국장학재단 등 8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4개 지역 공기업이 최초로 공동 운영하고 대구광역시와 협업해 7개 지역 대학 1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15일부터 3일간 한국산업단지공단 KICOX홀에서 진행하는 공통교육과정과 19일부터 5일 간 진행하는 라운딩(기관견학) 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공통교육과정은 ‘공공기관의 이해’, ‘공공부문 취업전략’, ‘기관별 역할 및 채용개요’, ‘선배와의 대화’ 등으로 구성돼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라운딩(기관견학) 과정을 통해 대학생들이 평소 취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하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오픈캠퍼스는 대구지역 12개 공공기관과 대구광역시가 자발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대구의 지역현안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한국장학재단은 지역사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대구지역의 다양한 사회현안을 해소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