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상
한민기업㈜·㈜한성기전·㈜백록육가공·롯데면세점제주㈜

▲부문상
㈜넥스트이지·㈜예그린건설·㈜한백프라자·㈜한올산업·㈜한라지업

▲특별상
㈜이웰·남문종합상사·유다영 전문매니저

▲공로상
제주맥주㈜

㈜에이티에스(대표이사 강태홍)가 제민일보사(대표이사 사장 김영진)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주최한 2018 제주경제대상에서 종합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2018 제주경제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강영순 제주대학교 교무처장)는 지난달 30일 지역 응모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예비 현장평가를 토대로 수상 업체를 선정, 발표했다.

경제대상에는 한민기업㈜(대표이사 한상훈·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한성기전(대표이사 박영배·조달청장 표창), ㈜백록육가공(대표이사 문승택·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롯데면세점제주㈜(대표이사 김주남·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표창)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부문상에는 ㈜넥스트이지(대표이사 강주경·제주테크노파크원장 표창), ㈜예그린건설(대표이사 김재근·한국은행 제주본부장 표창), ㈜한백프라자(대표이사 채수정·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표창), ㈜한올산업(대표이사 허영환·제주은행장 표창), ㈜한라지업(대표이사 좌인순·제민일보사 대표이사 표창)이 선정됐다.

또 특별상에는 ㈜이웰(대표이사 김영길·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남문종합상사(대표 고상흥·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유다영 제주관광대학교창업보육센터 전문매니저(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에게 돌아갔으며 공로상은 제주맥주㈜(대표이사 문혁기·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가 받는다.

한편 2018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은 오는 19일 오후 3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고영진 기자

"제주지역 경제 발전 기여 중점 평가"

<경제대상-인터뷰> 강영순 2018 제주경제대상 선정위원장

"여러 가지 심사기준 가운데 특히 선정 기업이 제주에 뿌리를 내리고 발전할 가능성에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봤습니다"

강영순 2018 제주경제대상 선정위원장(제주대학교 교무처장)은 "예년에 비해 우수한 기업들이 많이 참여해 경제대상 선정에 고심이 많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위원장은 "올해 종합대상을 받은 ㈜에이티에스는 지식산업 분야 업체"라며 "미래 먹을거리 사업 창출과 관련해 동력이 될 수 있는 사업이 뭔가 고민하다 지식사업 분야 기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이티에스는 10여년간 도내 유일의 항공기 취급업 전문회사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지상조업과 여객운송 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해 항공업계 발전에 기여했다"며 "또 전체 직원의 64%를 제주지역 인재로 채용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위원장은 "제주지역에도 지식산업 분야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제주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특히 최근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오늘 선정된 기업들이 경영에 박차를 가해 제주지역 고용창출에도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선정위원 명단 △선정위원장=강영순 제주대학교 교무처장 △선정위원=김기옥 제주테크노파크 연구위원, 고석만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최명동 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과장, 양창영 제민일보사 이사총무국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