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농업단체와 함께 나눔경영 실천"
▶ 12월 6일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지부

6일 개점 23주년을 맞는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부남기)는 농업인 소득과제 발굴과 감귤산업발전을 위한 기반시설 및  지역농·축협 자립기반 확충 등의 활동으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감귤수확단 운영을 위한 강원도 태백시지부와 MOU체결,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클린데이 행사 등과 같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건전 여신 5000억원 달성, 친절도평가 시군지부 전국 1위, 10월말 기준 종합업적 평가 전국 1위 등 탁월한 사업 실적을 뽐내고 있다. 

부남기 지부장은 "농협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는 자세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협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739-4334.


"서민종합금융기관으로서 고객서비스 강화"
▶ 12월 7일 서홍새마을금고

7일 창립 40주년을 맞는 서홍새마을금고(이사장 이경용)는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자산공제 1600억을 달성하는 등 산남지역 대표적인 서민종합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는 물론 오름 동호회와 부녀회를 운영하면서 자연정화 및 매년 사랑의 밥차 행사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복지단체 및 인근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활동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경용 이사장은 "최근 본 금고 1층 사무실을 리모델링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객장으로 조성하였으며 다양한 맞춤 서비스와 정성으로 회원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763-2216.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