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팁

김장의 계절 겨울이 돌아왔다.

겨우 한 철에만 담그는 김치지만 1년 내내 한국인의 밥상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사계절 냉장고에 터줏대감처럼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김치는 조금만 영향을 받아도 쉽게 냄새를 풍긴다. 냉장고 안을 가득 채운 김치 냄새 때문에 골머리를 앓아봤다면 김치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 커피 원두 찌꺼기
카페에 가면 커피 원두 찌꺼기를 가져가라는 팻말을 한번쯤 보게 된다. 처치 곤란한 커피 원두 찌꺼기는 탈취 효과에 탁월하다. 눅눅하게 젖은 상태보다 완전히 마른 상태가 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볕이 드는 창가에 말려두는 것이 좋다.

△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찌든 때 제거에 효과가 있어 싱크대, 화장실 등 청소할 때 주로 사용한다. '만능'이라는 별명이 붙은 베이킹 소다는 악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를 빈 반찬통 등에 넣고 뚜껑을 열어두면 김치 냄새를 사라지게 한다.  

△ 식초
천연 세정제 식초는 얼룩 제거 할 때 주로 쓰인다. 뿐만 아니라 탈취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티슈 등에 백식초를 묻혀 냉장고를 청소하면 된다. 

△ 소주
집에서 '혼술(혼자 마시는 술)'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소주가 남을 때 싱크대에 붓지 말고 큰 컵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악취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 숯
숯은 냄새와 균 발생을 억제하는데 효능이 있다. 숯은 탈취용, 제습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냉장고에 여유 공간이 충분하다면 종이행주나 신문지에 감싸 넣어두면 된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