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을 즐기면서 지역 상권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베스트마켓 제주」는 새로운 형태의 종합 정보 책자를 표방하고 있다.

 「베스트 마켓 제주」는 제주도내 음식점과 가구, 가전, 건축자재, 골프, 병원, 부동산, 유통/금융, 낚시, 사진, 렌터카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170여개 업체에 대한 정보가 상세하게 수록된 제주 상권 길잡이다.

 제주를 처음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도 이 책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찾을 수 있게 편집돼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단순히 제주상권의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의 사계, 드라이브 코스, 제주의 숨은 관광지, 섬 속의 섬, 제주의 오름, 제주의 축제 등 다채로운 관광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기존의 관광안내서의 구태의연함을 탈피, 종달리 철새도래지와 앞돈지 새벽 어시장 등을 소개해 살아있는 제주의 일상과 제주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베스트마켓 제주」에 수록된 170여개 업체는 그야말로 각 업종을 대표할 수 있는 업체들만을 엄선, 신뢰성도 보장한다.

 단순히 업체의 이름을 소개하는 수준에서 탈피, 각 업체의 특징을 자세하게 담아 독자들의 선택권을 폭넓게 하고 있다.

 실생활에 필요한 이·미용업에서부터 관광의 길잡이 역할을 할 호텔과 여행사까지 다양한 분야의 대표 업체들은 제주 상권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한식, 향토음식, 일식으로 상세분류 된 음식점 안내는 제주의 맛과 향기를 전해주는 최고의 맛 집들로 선정돼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함께 전해주고 있다.

 230여 페이지에 이르는 「베스트 마켓 제주」는 올 칼라 판형으로 제작돼 제주 관광·상권의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골프장 비경 등 제주도내 주요 관광지와 도로, 오름 등을 한 눈에 보여주는 제주도 안내지도도 수록됐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