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민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시설지원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배려와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이라는 가치를 실현 중에 있다. 소통의 가치가 숨 쉬는 공간, 다양한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는 민주적인 공간, 아이들의 행복이 하나 되는 통합의 공간, 교육가족이 주인이 되는 참여 공간의 가치를 지향함으로써 새로운 제주교육 비전과 혁신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핵심가치와 경영목표를 존중하는 한 사람으로써 올해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해 12월 1일자로 제주교육가족이 된 것에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청렴은 수령의 본무이며 모든 선의 원천이며 덕의 근본이니 청렴하지 않고는 능히 수령 노릇할 수 있는 자는 없을 것이다. '정약용의'목민심서'에 나오는 말로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자세라 생각하며,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학교를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

첫째, 철저하고 공정한 예산계획 수립이다. 예산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예산 계획을 수립하고 사적인 이익이 개입하는 일이 없도록 공직자로서 정직하게 직무를 수행해 공정성을 높이겠다.

둘째, 품질강화를 위한 설계, 체계적인 관리 및 감독이다. 시설사업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지도 감독을 하고 모든 작업자가 설계를 이해하고 각 과정을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셋째,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협업이다. 시설사업의 여러 부문에 구성원들과의 관계 구축은 물론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항상 배우는 자세로 능력을 향상시키고, 무엇보다 조직의 화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끝으로 해군 군무원으로 지난 10여년간 시설업무를 수행하면서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를 미리 학습한 터라 지금부터는 제주교육 핵심가치 실현과 올바른 경영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