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제주본부 17일 도청 앞에서 규탄집회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숙의형 공론조사위의 권고안을 뒤집고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의 조건부 개설 허가를 발표한 데 대한 후폭풍이 거세지고 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는 17일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 지사가 공론화위원회 결과를 무력화하고 제주 영리병원 개원을 허가하면서 제주도민의 열망이 담긴 민주주의는 죽었다"며 "1만 조합원과 함께 원 지사 퇴진을 위해 총력투쟁에 나선다"고 선포했다.

민노총 제주본부는 "원희룡이 허가한 제주 영리병원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사업계획서 미충족', '국내의료기관의 우회 진출 문제' 등으로 불법허가가 됐음이 드러나고 있다"며 "원희룡은 민주주의 파괴에 대해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고 했지만, 그것은 허울에 불과한 말 뿐이었고, 이제는 적반하장으로 자신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혈세를 퍼부으며 여론전에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원희룡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말로 할 때 내려오지 않겠다면 이제는 행동으로 끌어내릴 수밖에 없다"며 "민의를 대변하는 모든 이들이 민주주의 파괴범 원희룡 퇴진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주도의회에는 "편법과 불법으로 점철된 영리병원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라"며 "영리병원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즉시 행정사무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제주 국회의원들에게도 "지역 국회의원들이 이해득실만 따지며 입을 꾹 닫고 대의를 저버리고 있다"며 "지역 국회의원들은 지금 당장 영리병원 진실규명에 적극 나서라"고 요구했다. 도민의 요구에도 수수방관으로 일관한다면 남은 것은 심판뿐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