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고, 28일 '2018학년도 졸업식' 개최
제주지역 학교 1월 졸업식 대세

함덕고등학교(교장 박경민)가 지난 28일 오전 10시 백파문화관에서 제6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올해 역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형식적 졸업식에서 벗어나 재학생과 학부모들도 함께 즐기는 축제형 졸업식으로 진행됐다.

1부 식전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식의 분위기를 흥겹게 끌어올렸다.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준비한 '추억의 1년' 영상은 지켜보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졸업장과 공로상을 수여하는 짧은 기념행사와 함께 교사들의 격려와 축하를 담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분위기를 따뜻이 물들였다.

졸업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과거 눈물의 송별행사였던 졸업식이 멋진 공연으로 탈바꿈됐다"며 "졸업식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박경민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졸업생들에게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졸업식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교육과정으로서의 졸업식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 학교 대부분이 내년 1월에 졸업식을 열면서 일찍 졸업시즌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196개교(초 118, 중 45, 고 30, 특수 3)중 191개교가 1월에 졸업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