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우 청소년기자.

제주 휴애리에서 동백꽃 축제가 열린다. 동백꽃의 개화 시기는 약 1월에서 4월이며 막 한창이다. 휴애리 동백 축제는 지난 11월 16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번 달 31일에 종료된다.

휴애리 동백축제는 가장 먼저 보실 수 있는 아름다운 동백정원이라고 하며 제주스러움을 간직하였다. 또한 겨울의 상징인 아름다운 동백축제가 시작된다고 한다. 동백을 사랑하는 모든 이와 함께 휴애리 화산송이 올레길을 따라 거닐며 만나는 되는 아름다운 동백올레길과 동백정원, 동백산책로의 포토존에서 인생사진, 우정사진, 가족사진, 웨딩스냅을 즐겁게 찍고 아름다움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 또한 문화가 있는 갤러리팡에서 초대展이 함께 하며 문화가 있는 갤러리 팡에서는 고난영 작가의 칠보 민화가 기획展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다. 또한 휴애리의 자랑인 토끼, 흑돼지, 말, 염소, 소, 타조 등의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교감을 나누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휴애리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에 위치해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먹거리로 솜사탕, 흑돼지빵, 카페등이있다. 또한 상철체험프로그램으로 동물먹이주기체험(산토끼, 흑염소, 산양, 염소, 말 등), 흑돼지야놀자(흑돼지쇼), 승마체험,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전통놀이체험(돌탑쌓기, 투호던지기, 굴렁쇠 체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