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청와대서 '2019 기업인과의 대화 개최'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행보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대기업과 중견기업인 초청 간담회를 갖는다.

'기업이 커 가는 나라,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간담회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1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의 기업인과의 대화는 지난 7일 중소·벤처기업인과의 대화에 이어 두번째로 경제계와의 소통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간과 정부가 함께 혁신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날 간담회는 사전에 정해진 시나리오 없이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관심이 모아지고있다.

특히 관계부처 장관도 토론회에 참석,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답변에 나설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서 미처 질문하지 못한 기업인의 질문에 대해서도 사후 관련 부처에서 대답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대한상의가 추천한 대기업 대표 22명, 업종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인 39명, 대한상의 및 지역상공회의소 회장단 67명 등 총 130여명의 기업인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경제부총리, 사회부총리, 산업부·과기정통부·고용부·환경부·중기부장관, 공정거래위원장, 금융위원장, 국토부 차관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