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결말 시즌2 (사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시즌2 예고편 같은 결말로 막을 내렸다. 송재정 작가가 의도한 것은 정녕 시즌2였을까 혹은 떡밥 회수에 실패한 열린결말일까.

20일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종영했다. 이날 결말은 극중 게임 속 버그로 판명난 현빈이 스스로 버그들을 삭제하고 게임이 리셋되면서 현실에서의 생존 여부가 불확실한 상태로 마무리됐다.

그러나 마지막 엔딩 장면에서 현빈으로 추정되는 그림자가 나타났다. 박신혜가 현빈을 찾고자 게임에 로그인하자 서울 한복판에 권총을 든 남성의 그림자가 비춰진 것.

그림자의 정체가 현빈이 맞는지, 맞다한들 그가 아직 생존한 상태인건지 혹은 죽음 이후 NPC화 되어 게임에 나타난 것인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었다.

이에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결말에 대한 해석이 빗발쳤다.

다수의 누리꾼들은 권총을 든 현빈의 몸이 아닌 무기에서만 '지지직'거리는 효과가 난 것은 아직 현빈이 NPC화 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들은 송재정 작가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시즌2를 제작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2% 부족한 결말을 맺은 것 아니냐는 의견도 더해지고 있다.

한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개운하지 않은 결말 전개로 인해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으나 작품성과 배우들의 연기력 만큼은 방영 기간 내내 큰 이슈를 몰며 호평을 받았따.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