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공정경제 추진전략회의 주재

문 대통령, '공정경제 정책 추진은'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공정경제 추진전략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공정경제 추진전략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공정경제를 위한 법안처리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혁신도 포용도 모두 공정경제가 뒷받침돼야 이룰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정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기 위해서는 사회적 안전판이 뒷받침 돼야 한다"며 "수많은 청년 창업가와 개척자들의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지켜주고 또 쓰러져도 다시 일으켜 세워주는 것이 바로 공정경제"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정경제가 만든 상생의 기반 위에서 정당한 보상이 주어질 때 혁신은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며 "혁신성장의 열매가 공정하고 고르게 나누어질 때 포용국가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공정경제를 위한 많은 법안들이 아직 국회에 계류 중"이라며 "작년 여야정 국정 상설 협의체에서 여야 5당 원내대표와 함께 불공정 시정과 공정경제의 제도적 틀을 마련하기 위해 상법 등 관련 법안의 개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장당에서는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과 국회 정무위·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 강병원 원내대변인 등이 자리했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수현 정책실장 외 다수 비서관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