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 1000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과 2월 13일 이틀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급식종사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근로자에게 급식소의 재해요인 및 관련 규정 등을 안내함으로써 산업재해에 대한 적절한 대응능력을 배양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목적을 둔다.

25일은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사업장에서 지켜야할 안전보건사항,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관리(Ⅰ), 스트레칭·몸풀기 운동(Ⅰ), 위험성 평가 및 조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2월 13일은 산업재해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에 관한 이해, 작업장에서 위험요인 및 안전관리,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관리(Ⅱ), 스트레칭·몸풀기 운동(Ⅱ), 안전보호구 사용 및 사고발생시 응급조치 등에 대한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 제주근로자건강센터, 119국민재난안전교육진흥원 등의 전문 강의와 학교 영양교사 및 노무사의 현장 중심 강의로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3월중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등 전문인력을 배치해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대한 예방조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