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 대상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오는 29일부터 3월 6일까지 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청은 대학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않은 재학생은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24시간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인 3월 6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후에는 3월 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해야 한다. 신청자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닌 만큼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서류 제출 제외 대상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때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추가로 동의할 필요는 없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성적 등을 심사해 지원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성적은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한 직전학기 평점과 이수학점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신·편입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심사를 하지 않는다. 

재단 측은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조기 신청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해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1599-2000.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