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사설/칼럼 기고
[기고] 작지만 가치 있는 변화! 제 7기 생활공감 모니터단 신청하세요.고기봉 서귀포시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고기봉
입력 2019-01-28 (월) 19:44:21 | 승인 2019-01-28 (월) 19:49:22 | 최종수정 2019-01-28 (월) 19:49:22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가치 있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과 정책 현장 등에 참여할 '제7기 생활공감 모니터단' 68명을 모집하고 있다. 생활공감 모니터단이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하고 국가정책 및 행정기관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의견 제출과 나눔 ·봉사 활동 등을 하는 단체이다.모집기간은 지난 1월21일부터 2월8일까지이며 생활공감 국민행복 홈페이지(happylife.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제7기 생활공감 모니터단'은 전국 총 2500명 인원이 선발될 예정으로, 제주시 43명, 서귀포시 25명을 모집하며 지원자는 정당가입, 선거운동원 활동, 특정정당 공개적지지 등 정치·선거활동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7기 생활공감 모니터 단 각 시도별 인원 산출기초는 제6기 모니터단 시도별 모집규모(90%)와 시도별 제안실적(10%) 반영하여 공개모집(70%) 및 행정시 추천(20%), 공공기관 추천(10%)으로 구성됐다.


신청자격은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도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선발대상은 주부, 회사원, 자영업자 외에도 공무원·교사·공공기관 근무자 및 퇴직자, 대학(원)생, 다문화가정, 사회적 배려대상자 등이다. 

선발된 사람은 2월26일 생활공감국민행복 홈페이지 및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후 활동기간은 오는 3월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1년간이다. 생활공감 모니터단은 정책제안, 민원제보, 공감토론, 정책홍보 등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로 온라인 활동으로 정책현장 참여, 정책모니터링 등 오프라인 활동, 모니터단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워크숍 등 참여를 통한 도·시 실정에 맞는 나눔 ·봉사 활동 등을 하게 된다. 모니터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월별 활동 우수자 인센티브 제공', '우수 제안 및 활동우수자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수여', '정책현장 모니터링 등 참여기회 부여(각종 국정 설명회 초청)',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및 현장체험 활동 지원을 받게 된다. 모니터단 활동은 일상생활 속의 작은 아이디어가 도정 및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함으로써 제주에 작은 변화의 바람을 통해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해 본다.

고기봉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