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향상,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연착륙 
여객 중심 벗어나 호텔 등 관련산업 진출

제주항공이 마련한 제이에이에스(대표이사 장우영)가 설립된 지 1년이 된 가운데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자체 지상조업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안정적인 운항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한 제이에이에스(JSA.Jeju Air Service)가 설립 1주년을 맞은 가운데 빠르게 안정화 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1년 동안 표준운영 절차에 맞는 자체적인 조업서비스를 운영하고 항공기의 안정적인 운항환경을 구축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 신속한 비정상상황 대응 및 승객처리 등 항공운송과 관련된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며 연착륙했다. 더불어 중장기적으로 제주항공 해외취항과 연계한 상대국 항공사의 조업을 단계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이 대구와 무안 등 지방공항에서 신규노선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제이에에스 역시 해당 공항에 진출하면서 지역에서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월 332명이었던 직원수는 지난해 말 기준 639명으로 2배 가까이 늘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상조업은 물론 호텔 등 여객수송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시작한 관련 사업이 빠르게 안정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 10년 우리나라 항공시장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에이에스는 인천과 김포, 대구, 김해, 광주, 무안공항에서 제주항공의 △여객부문 발권과 수속 서비스 △램프부문 수하물 서비스 △화물 조업 서비스 △전세기 조업 서비스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