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셰프들의 창업 프로젝트 ‘청년올레식당’ 오픈

청년 셰프들의 창업 프로젝트 ‘청년올레식당’이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오픈했다.

㈔제주올레는 “내 식당 창업을 꿈꾸는 청년 셰프들이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청년올레식당’이 지난 7일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 문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후원,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주최, 오요리아시아가 주관하는 청년올레식당은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예비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는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로 탄생한 팝업 레스토랑이다.

이날 청년올레식당을 책임지는 청년들은 1월에 선발된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3기 참가자들로 총 2팀, 8명의 셰프들이다.

2월 청년올레식당은 다양한 주방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메뉴를 개발해온 차승현씨,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복잡한 유통 없이 농장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식탁에 올리는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을 꿈꾸는 김은희씨, 혼밥·혼술족을 위한 공간을 꿈꾸는 강정현씨, 국경을 넘나들며 외식업 시장을 경험한 이지혜씨 모두 네 명이 운영했다.

대표 메뉴로 갈치를 바삭하게 튀겨 맛과 비주얼을 한 번에 잡은 갈치 덮밥, 제주의 푸른콩과 다양한 채소와 해산물을 이용해 신선한 맛과 식감을 선보이는 제주빈 샐러드, 두툼한 소시지에 치즈와 햄을 말아 바삭하게 튀겨낸 돈페이야끼, 오랜 시간 끓여낸 커리에 구운 야채와 육즙 가득한 소고기의 풍미를 더한 그릴드 비프커리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