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및 사업결과 집대성 '2018 연구결과 요약집' 발간

제주연구원은 2018년 한해의 연구결과와 사업결과를 집대성한 '2018 연구결과 요약집'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연구결과 요약집은 치열한 연구기록과 사업 추진의 성과물을 집대성함으로써 도민들이 필요한 연구자료를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간됐다.

연구결과 요약집의 주요 내용은 '2018 연구결과'와 '2018 사업추진 실적'으로 2018 연구결과 부문은 기본과제(18건)·정책과제(15건)·현안과제(12건)·미래기획과제(4건)·수탁과제(22건) 협약과제(14건) 등 85건에 대한 연구 주요 결과를 담고 있다.

또 제주포럼 및 도민과 소통ㆍ공감하는 연속기획 정책토론회 등 정책세미나에 대한 주요 결과를 수록하였으며, 제주데이터센터와 중국연구센터의 주요 실적을 싣고 있다.

2018 사업추진 실적 부문은 제주연구원 소속의 6개 센터(고령사회연구센터, 제주학연구센터,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제주공공투자관리센터)가 진행한 주요 사업 실적을 수록했다.

김동전 제주연구원장은 "지난해는 제주, 제주인, 제주정신에 대한 성찰과 정체성 확립, 제주다움을 살린 발전 전략 수립 연구에 집중했다"며 "올해는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창조적 성장, 청정과 공존하는 생태적 성장, 상생하는 협력적 성장기반과 논리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