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정 협의결과 제주도 27일 환영 입장 표명

제주특별자치도가 27일 발표한 더불어민주당 정책협의회의 '제주 제2공항 관련 당·정 협의 결과'를 환영하며 검토위원회 2개월 연장을 수용했다.

제주도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정책협의회의 제2공항 관련 당.정 협의 결과 브리핑' 직후 입장 발표를 통해 "제2공항 관련 갈등 해소를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계획대로 진행하면서 검토위원회의 활동을 2개월 간 추가 운영키로 한 것은 뒤늦었지만 환영할만한 일"이라며 "제주도는 검토위원회 추가 운영 필요성이 있다는 입장을 국토부에 지난해 연말부터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국토부가 향후 제주 제2공항 추진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가 합리적, 객관적 절차에 의해 도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출할 경우 이를 정책결정에 충실히 반영, 존중한다는 당.정 협의 결과에 대해서도 매우 바람직한 결정이고, 제주도도 이를 희망해온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찬성측과 반대측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 추가 개최에 대해서 국토부가 적극적으로 참여, 협력키로 한 결정도 환영할만한 일"이라며 "제주도 역시 제2공항 사업 추진과 관련한 갈등 해소에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국회의원괴 원희룡 도지사는 지난 25일 열린 제주도와 제주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협의회에서 "원희룡 지사와 제주지역 국회의원 3인은 제2공항 갈등 해소에 공동 노력키로 했으며,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당정협의를 통해 갈등 해소 방안을 마련해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