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모임 '제주성평등포럼' 정책토론회 6일 개최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성평등포럼(대표 김경미 의원)은 오는 6일 오후 2시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성평등한 제주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학)와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가 주최하고 제주성평등포럼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남인순 국회의원이 '성평등한 정치란'이라는 주제로 성평등 정책 개발과 성평등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의회의 역할에 대해 특강한다.

또 도의회의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성평등한 의회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 가칭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성평등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가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김경미 제주성평등포럼 대표가 도의회 성평등 기본 조례안에 대해 발표하고, 강성의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김경학 의회운영위원장과 이경선 제주여민회 대표, 고지영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정책연구실장, 박건도 제주주민자치연대 2030위원장이 성평등 확산과 성평등 실현을 위한 도의회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한편 가칭 '제주도의회 성평등 기본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제주도의회의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성평등한 의회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성인지 교육, 정책결정과정에서의 위원회 성별 구성비율, 성폭력·성매매 범죄 예방교육, 성차별 및 성희롱 금지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