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순초등학교(교장 양동렬)는 지난 4일 행복의 꿈터(급식실)에서 22년만에 신입생 20명이 입학했다고 5일 밝혔다.

도순초는 지난해부터 전교직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회, 도순마을 및 총동문회 등 도순 교육가족 모두가 다각적인 신입생 유치에 매진한 결과, 20명이란 신입생 입학의 쾌거를 올리게 됐다. 

도순초에 따르면 불과 1년 전만해도 전교생 56명이 될 뻔한 학교였지만 현재 총 83명의 학생으로 불어났고 앞으로도 계속 학생 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혼디배움학교 운영, 도교육청 지원으로 다목적체육관건립, 유치원 개원 예정 등 학교의 교육적 환경이 매우 좋아진 것도 큰 몫을 한 것으로 보고 있는데, 학부모와 마을, 총동문회에서는 매우 고무적인 일로 여기고 있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입학식에서는 6학년 학생들이 환영의 마음을 담아 신입생들의 손을 잡고 입장했고, 입학을 축하하기 위한 바이올린 축하 공연도 이뤄졌다. 

양동렬 교장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고,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상품과 그림책을 전달했다.

입학식이 끝나고 전교생과 신입생 학부모님들은 운동장에서 꿈 풍선을 날리며 미래의 주인공으로서 고운 꿈을 펼쳐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