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주들불축제 사진공모전 가작 당선작(장종훈 작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문화관광축제의 '2019년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제주들불축제가 오는 7일 서막행사를 시작으로 10일까지 개최된다. 축제 기간 중 9일에는 축제전문가, 관광객,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발전전략 포럼도 열린다.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한 제주들불축제 발전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수많은 축제의 성공모델을 만든 정강환 배재대 교수가 '글로벌축제 발전방안'을 발제한다. 또한 문화관광축제와 관광산업을 연구하는 오훈성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축제 조직의 재원 조성방안'을 발제한다.

토론에는 이수범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교수, 김창대 경기대 관광이벤트학과 교수 등 축제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층적인 발전방안을 제언할 예정이다.

2018 제주들불축제 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강경희 작가).

포럼을 기획한 이창근 박사는 "제주들불축제가 세계의 페스티벌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발제와 토론을 맡은 축제전문가는 물론 관광객, 지역주민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축제관계자가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축제장 내 주제관에서 9일 오후 2시께 진행되며 1시 40분부터 입장 가능하다. 방문객에겐 발제문과 토론문이 담긴 자료집이 증정되며 토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