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2시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앞에서 제주민중연대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은 해체를 촉구했다.

5일 민주노총 제주본부 기자회견
'5.18 폄훼' 자유한국당 해체 요구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이 '5.18 폄훼'논란과 관련해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이들에 대한 국회의원 제명과 자유한국당 해체를 촉구했다.

제주민중연대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5일 오후 2시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 망언, 민주주의 부정 적폐정당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들은 "자유한국당의 5.18 민주항쟁 부정은 우리나라 민주화 역사를 부정하고, 스스로 학살자 전두환의 정신을 계승하는 당임을 자임하는 것"이라며 "5.18민주항쟁의 주체는 각계각층의 광주 시민들이며 이는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명백백한 역사적 진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도 자유한국당이 근거없는 북한군 개입설을 끊임없이 제기하는 것은 광주민중항쟁의 정당성을 부정하는 것이고, 우리나라 민주화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살자 전두환의 독재정치를 부활시켜 자유한국당의 수구 보수정당 입지를 되찾기 위함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들은 "자유한국당 해체야 말로 적폐 청산과 사회 대개혁에 필연적 과제"라며 "국회는 5.18 망언 이종명.김진태.김순례를 즉각 제명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