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사전 면밀한 검토 없이 주차장 시설 공사를 진행해 빈축을 사고 있다. 사진은 도청입구로 위치를 옮긴 요금정산소. 이은지 기자

도청 주차장 요금소 1년6개월만 위치 변경
회전율 제고 등 같은 이유 혈세 낭비 지적

제주도가 사전 면밀한 검토 없이 주차장 시설 공사를 진행해 도민들로부터 눈총을 받고 있다.
 
12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9일간 640만원을 투입해 제주도청 주차장 요금정산소 정비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주차장 주차면수 확충과 회전율 제고 등을 이유로 기존 전기차 급속 충전기 옆에 위치했던 요금정산소를 도청 입구로 옮기기 위해서다.
 
도는 대중교통체계를 개편한 2017년 8월 26일부터 주차장 이용 회전율을 높이고 민원차량외 장시간 주차 차량을 근절하기 위해 제주도청 주차장을 유료로 전환하면서 요금정산소와 차량 번호 자동 인식기 등을 설치했다. 
 
하지만 1년 6개월여만에 똑같은 이유로 공사를 진행해 혈세가 이중으로 투입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도민 송모씨는 "짧은 기간 사이 같은 이유로 공사를 하는 근시안적 행정으로 혈세만 낭비되고 있다"며 "공사에 대한 사전 안내도 제대로 하지 않아 도민 불편만 부추기고 있다"고 꼬집었다. 
 
제주도 관계자는 "주차장을 유료화하고 직원들의 주차도 제한했지만, 주차 공간 부족 현상이 여전해 요금소 위치를 옮기게 됐다"며 "이번 공사로 주차면수를 11면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