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 발간…지원 내용 등 수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학교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내 공식기구로 출범한 학교교육지원센터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를 발간하고 본격적 지원에 나선다.

학교지원센터는 방과후 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를 비롯 보건·유치원 방과후과정 업무 등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업무는 지난 1월 학교지원센터 TF팀을 운영하면서 학교의 업무분야별 담당자, 본청, 사업담당자들의 업무이관 의견을 수렴하고 분야별 연간 업무 분석을 통해 확정했다.

이에 지원 업무 내용을 담은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서' 를 발간, 학교 현장에 배부했다.
안내서를 살펴보면 '학교지원센터 개요'를 비롯해 △학교지원센터 업무 주요 지원 내용 △업무지원 세부 내용 △분야별 예산 흐름도 등이 수록됐다.

특히 업무지원 세부 내용은 △방과후학교 업무 △초등돌봄교실 업무 △보건 업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업무 △유치원 방과후과정 업무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위생관리 업무로 총 6개 분야다.

이외에도 향후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이관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올해 2월 조직개편에 따라 각 지원청에 배치됐다. 학교 현장 밀착형 지원, 관련 예산 학교지원센터에서 우선 집행, 학교 공문서 발송 최소화를 원칙으로 업무 지원 운영 중에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면서, 지속적으로 안내서를 보완할 계획"이라며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 및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육 본연의 활동이 이뤄지는 학교 현장을 적극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