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8 꿈과 함께하는 수학여행 길잡이 Ⅰ,Ⅱ를 발간해 교육 현장에 보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현장체험학습 공개방/현장체험학습 자료 모음'란에 탑재돼 도내 학교뿐만 아니라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오고자 하는 타 지역 학교에게도 좋은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

2018 꿈과 함께하는 수학여행 길잡이Ⅰ은 2018 수학여행 우수사례와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입상한 교사, 학생 작품 모음집이다. 

준비부터 사후 보고서까지 알찬 수학여행을 위한 3편의 수학여행 우수 프로그램과 생생한 체험의 현장을 담은 학생들의 소감이 담겨져 있다.  

2018 꿈과 함께하는 수학여행 길잡이Ⅱ는 2018년 수학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원동아리 운영 결과 및 교육청 단위 답사보고서로 구성돼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19학년도에는 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공개방을 통해 수학여행을 실한 학교의 수학여행 계획서를 공유하고, 수학여행지원단 활동 및 교원동아리 활동을 통해 현장 밀착형 우수사례를 발굴·개발하는 등을 2019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해 보다 쉽게 소규모·테마 형 수학여행을 계획하고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