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행주간 '봄빛 담아가기' '이색 힐링체험 에코파티' 진행

봄 여행주간(4월 27~5월 12일) 동안 제주만의 특별한 추억과 이색 체험이 무대에 선다.

27일 문화체육관공부에 따르면 17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는 2019 여행주간 슬로건은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이다.

제주를 포함한 9개 광역지자체에서 각 2개씩 총 18개 대표 프로그램이 상춘객을 맞는다.

지역 대표프로그램은 각 지자체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사전 신청한 여행자를 대상으로 관광(투어)형으로 진행하는 '여행상품형'과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행사형'이다.

제주의 여행상품형 프로그램은 가시리 녹산로, 신양리 섭지코지, 국립제주박물관, 가파도 청보리밭, 오라동 청보리밭, 함덕리 함덕서우봉, 고성리 광치기해변, 신창리 풍차해안도로 등 7개 사진 명소를 사진작가들과 함께 돌아보는 '제주에서 봄빛 담아가기'다.

현장행사형으로는 소길리마을, 무릉곶자왈, 머체왓숲길, 선흘동백동산, 어멍아방잔치마을, 혼인지마을, 하효마을, 아홉굿마을 등에서 마을해설사와 즐기는 마을체험 프로그램(제주 마을로 떠나는 이색 힐링체험 '에코파티' )를 준비했다.

여행주간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ravelweek.kto)에서는 △사전 이벤트인 '찾아라 여행주간'과 △참여 이벤트인 '떠나자 여행주간'을 진행한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참여 기관 혜택, 각종 이벤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특별프로그램과 지역별 행사?축제, 유관기관 참여 내용은 4월 첫 주 공개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