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2019 융복합콘텐츠 아카데미 교육과정 시행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은 지역 내 우수한 콘텐츠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창작자 및 도민 대상 융복합 콘텐츠 발굴을 위한 기초교육과정인 '2019 융복합콘텐츠 아카데미'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이모티콘 디자인(4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5~6월) ▲아트웍 디자인(7월) ▲영상 색보정(10월)등 4개 분야의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모티콘 제작 교육은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모티콘 플랫폼 현황과 특징을 이해하고 포토샵을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과정 및 유통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전문제작 디자이너 김욱환 강사와 피자헛 등 기업 SNS마케팅 총괄 담당자였던 이용진 콘텐츠 마케터가 강의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은 기획 및 제작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7만6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전문 교육 채널 '유튜브랩'박현우 PD가 강의한다.

아트웍(artwork) 디자인은 포토샵 툴을 배우며 본인만의 아트웍을 디자인해볼 수 있다. 서태지, 지코 등 수많은 아티스트 앨범 커버 디자인을 담당했던 김대홍 아트디렉터가 강의한다.

영상색보정 교육과정의 자세한 교육일정은 추후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각 강좌 개설 2주전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jejufc.or.kr/jejufc/)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신청 접수 해야한다. 문의=064-735-0613.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