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3 좌익정권의 역사 왜곡
9일 국회서 세미나 개최…도민사회 ‘공분’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국회 통과가 추진중인 가운데 보수우익으로 분류되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조원진 위원(대한애국당·대구달서구병)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9일 오전 11시 국회도서관 건물 대강당에서는 조원진 의원실이 주최하고 (재)애국정책전략연(원장 이주천)이 주관한 ‘제주 4·3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됐다.

그동안 제주 4·3 진실규명을 슬로건으로 한 세미나가 수 차례 진행됐지만, 이날 세미나에서는 제주 4·3에 대한 해석을 달리했다.

조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정치권은 검증되지 않은 이들에게도 보상과 혜택을 주는 특별법과 개정안을 남발해 가짜 유공자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선량한 제주도민을 학살한 이들이 어찌 보상을 받아야 되며, ‘평화공원’이라는 곳에 이름을 남겨 역사를 왜곡하는 게 제대로 된 국가”냐고 반문했다.

이는 그간 제주 4·3사건 진실규명을 통해 드러난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는 것으로, 정부와 군·경이 과거 책임을 공론화 하면서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을 위한 방향과도 상충된다.

좌장을 맡은 이 원장은 “좌편향 서적들과 언론기사들이 넘쳐난다”며 “4·3사건의 역사적 진실을 외면한 채 군대와 경찰이 자행한 공권력에 의한 일방적인 학살로 기록되고 있다”며 제주 4·3 71주년 추념식에서 공론화된 군·경의 유감표명 자체를 부정했다.

최근 제주 4·3희생자 유가족 및 배·보상 문제를 포함한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행안위에서 다뤄지고 있는 만큼 도민사회에서는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 통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역사적 진실 왜곡에 대한 공분이 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강덕수 상임이사가 진행을 맡았으며 제주4·3진실규명을위한도민연대의 강방수 사무총장, 이승학 감사, 현길언 전 한양대 교수, 제주도민인 오수현 학생(연세대 대학원)이 발제에 나섰다. 토론은 이주천 원장, 조형곤 21세기 미래교육연합 대표, 김재동 대한역사문화원 원장, 이선교 현대사포럼 대표가 진행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