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점검단을 위촉하고 부정청탁금지법 및 학교급식의 이해와 점검방법 연수 실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11일 학부모 및 시민참여 점검단 활동의 출발을 알리고, 점검단 위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금지법 등의 청렴교육과 더불어 학교급식 점검단 역할과 점검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 시민단체, 소비자단체, 식품위생전문가, 유관기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20명의 학교급식 점검단은 급식학교 및 납품업체 등에 대한 불시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활동과 급식개선을 위한 의견제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은 상반기 점검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학부모, 시민단체 등의  학교급식 점검단을 대상으로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과 점검단의 역할 및 자세, 학교급식 지도점검 요령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윤태건 교육장은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학부모 점검단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학부모님들이 직접 학교와 식재료공급업체 점검 등 자율감시 활동을 통해 질 높고 행복한 학교급식을 실현하는데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급식점검단과 함께 학교급식 시설에 대한 현장 방문지도, 학교급식 식재료납품업체 모니터링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등 급식수요자 모두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학교 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