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코치 아카데미 교실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18일부터 5월 23일까지 6회에 거쳐 제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에서 제주시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 속에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제공을 위한 '2019년 학부모 진로코치 아카데미 교실' 연수를 운영한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이 주관한 6차에 걸친 이번 연수에서는 제주시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도연스님의 '잠시 멈추고 나를 살펴주세요', 김민곤 영등포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센터장의 '자유로운 경험이 진로의 정석이다', 성희경 동작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센터장의 '진로교육 시 필요한 청소년과의 소통방법' 등 10명의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한 교육이 이뤄진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에서는 지속적인 학부모진로코치아카데미교실 운영을 통해 자녀와 함께 소통하는 부모가 되기 위한 역량교육, 제주시 청소년의 진로교육 매칭,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등을 지원할 학부모진로자원봉사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http://www.dreampang.co.kr/)으로 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064-758-8848.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