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28일 제24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 개최

괜히 몸이 찌뿌둥하고 춘곤증으로 의욕마저 떨어지는 하루 종일 나른한 봄이다. 

몸의 신진대사를 끌어올리고 향긋한 봄 내음을 가득 담아갈 수 있는 축제가 마련된다. 

바로 고사리축제다. 

자녀들과 신나는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입맛 돋우는 청정 제주 고사리로 맛깔스러운 식탁까지 차릴 수 있다.

제주 청정 고사리를 꺾는 일은 싱그러운 봄을 만끽하는 일이다. 

갑갑한 도심에서 벗어나 따뜻한 햇살과 부드러운 봄바람을 맞으며 나른한 몸을 깨워보자.

남원읍축제위원회(위원장 오영익)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76-7번지(국가태풍센터 서쪽) 일원에서 '제24회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24회를 맞이하는 고사리 축제는 주민참여 및 관광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춤추는 색소폰연주자 신유식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국악 명창 김영임 선생의 축하공연과 부속 프로그램으로 서예가 지원 박양준 선생의 가훈 써주기 및 문인화가 묵소헌 임화 선생의 문인화 그려주기가 진행된다.

28일에는 봄의 흥취를 한껏 더해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SBS 웃찾사 출연 개그맨 장재영, 강성범 등이 출연해 코믹퍼포먼스를 진행하고 그밖에도 난타공연, 다문화공연, 품바 각설이 공연 등 신명나는 축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고사리 풍습체험, 고사리 음식 만들기, 고사리를 넣은 흑돈 소시지 만들기, 동물농장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자치경찰단 기마대 포토존 운영, 머체왓 숲길 걷기대회, 축제 기념 골프대회 등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고사리 꺾기 체험을 통해 기부 받은 고사리 판매금, 고사리 음식 만들기 체험비 등의 수익금 전액을 기부함으로써 도내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오영익 남원읍축제위원장은 "제24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남녀노소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