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종합
원희룡 지사 "블록체인 기술로 스마트 아일랜드 제주 구현"
김용현 기자
입력 2019-04-24 (수) 15:08:53 | 승인 2019-04-24 (수) 15:16:29 | 최종수정 2019-04-24 (수) 15:27:26

24일 열린 블록체인 테크앤비즈니스 서밋 참석…블록체인 스마트시티 융합 강조

원희룡 제주지사는 블록체인은 스마트시티 구현의 핵심 기술이며, 제주도가 스마트 아일랜드의 비전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24일 서울 역삼 포스코타워에서 열린 '블록체인 테크앤비즈니스 서밋 2019'에서 '스마트도시의 미래, 블록체인에 달렸다'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스마트도시에 대해 '기술을 활용해 물리적 기반시설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협소하고 과도한 단순화일 뿐이며, 스마트도시는 발전과 보전이라는 상충하는 가치의 긴장 관계를 해소하는 해결책이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스마트도시의 핵심자원은 데이터이며, 모든 문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미래를 예측함으로써 기회의 창출을 극대화하고, 과밀화에 의한 도시문제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블록체인이 신분인증과 투표, 다양한 이력관리, 에너지, 개인 간 거래 등 스마트시티의 여러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범용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데이터 중심의 스마트시티와 개인정보보호 간 가치 충돌 문제와 다양한 도시문제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법을 모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용현 기자  noltang@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