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돈 도민기자

감귤박람회 사전행사 감귤꽃길걷기 개최

2019 제주감귤박람회 성공개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감귤꽃길 걷기' 행사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과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의 공동 주관으로 지난 5월 11일 감귤박람회 개최 장소인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대에서 열렸다.

이날 걷기 행사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에서 출발해 감귤연구소, 하례천 일대를 거쳐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6㎞ 길이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감귤꽃 향기를 맡으며 제주 돌담과 하얀 감귤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 속을 걷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감귤차 시음, 감귤꽃 화전 체험, 감귤 힐링 명상, 감귤꽃 엽서에 행복 메시지 남기기, 추억의 옛 놀이 체험, 제주 수다뜰 프리마켓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양병식 조직위원장은 서두 인사에서 "오늘 감귤꽃길 행사처럼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감귤산업을 6차 복합산업으로 발전시켜 간다면 제주 감귤산업의 가치는 무한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또한 금년도 열리는 제주감귤박람회는 감귤을 소재로 한 먹거리를 기본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등 감귤재배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발전과 농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방향으로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