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교육 종합
"상상 속 미래 제주, 과학으로 현실이 되다"
송민식 기자
입력 2019-05-24 (금) 18:04:30 | 승인 2019-05-24 (금) 18:05:42 | 최종수정 2019-05-26 (금) 14:22:32

제주과학축전 24~26일 개막
200여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제20회 제주과학축전이 24일 제주시 애향운동장에서 막이 올랐다.

'상상 속 미래 제주, 과학으로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 관련 20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주제관, 과학 체험 프로그램, 과학동아리축제로 구성됐다.

관람객 체험형으로 구성되는 주제관에서는 태양광 자동차, 현무암 공기청정기, 아두이노(Arduino) 선풍기 등 15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과학놀이터'에서는 '좋아! 다빈치 헬리콥터' 등 12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준비된 '과학을 배우다', 초·중학생 대상 '과학을 응용하다', 중·고교생과 성인 대상 '과학을 생활화하다' 프로그램이 각각 운영돼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이 협업해 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과학동아리축제도 동시에 운영된다.

메카트로닉스경연은 가족부와 동아리부로 나눠 운영된다. 가족부는 학생을 포함한 가족이 현장에서 제시된 과제를 과학상자로 제작하고, 동아리부는 아두이노 등으로 피지컬 보드를 이용해 자율주행자동차를 만들어 경연한다.

3단 분리 물로켓을 창작하고 폐자원을 활용해 팀을 상징하는 의상을 만들어 거리공연을 하고, 물로켓을 쏘아 로켓이 상공에서 분리되면서 종이비행기가 날아가거나 현수막과 꽃가루를 뿌리는 등 여러 볼거리를 선보이는 경연대회도 펼쳐진다.

물로켓으로 목표물을 명중시키는 '물로켓 포트리스', 투석기를 제작해 상대의 깃발을 맞추는 게임 '투석기 공성전', 깡통·페트병 등 주변에 있는 폐자원을 활용해 모형로봇을 만드는 '폐자원 활용 로봇모형 만들기', 건물 설계도를 창의적으로 그리고 골판지로 건물을 만드는 '골판지 모형집 만들기' 등의 경연도 진행된다. 

송민식 기자  gasmin14@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