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S 제주국제학교 조감도

도교육청심의위 두차례 반려 3차 회의 예정 대정주민 전교조 찬반 팽팽 

싱가포르 명문학교인 ACS(Anglo-Chinese School)제주 설립과 관련해 제주도교육청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 3차 심의가 27일 진행됨에 따라 도민사회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심의 결과에 따라 제주영어교육도시 사업자체가 완성되지 못할 우려를 낳기 때문이다.  

심의위는 27일 회의를 열고 ㈜글로벌인터네셔널스쿨(GIS)이 제출한 ACS제주 설립계획승인신청서에 대해 심의를 한다.

앞서 심의위는 2018년 2월과 같은해 12월 증빙서류 미비 등을 이유로 2차례 반려한 상태다.

심의위의 3차 회의가 다가오면서 지난 21일 찬성과 반찬간 의견대립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

국무총리실 제주지원위는 영어교육도시내 기존 국제학교 4곳과 함께 순수민간 국제학교 3곳을 추가로 허가해 모두 7개의 학교를 유치할 수 있다.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인성리·안성리·신평리·구억리 마을회는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영어교육도시내 국제학교 4곳이 개교하면서 상주인구가 약 8000여명에 달했고, 연간 도내 소비액은 3000억원 정도에 이른다"며 "ACS가 설립되지 못하면 영어교육도시는 결국 반쪽짜리 프로젝트가 될 것이며, 공동체 붕괴의 아픔은 고스란히 주민의 몫으로 다가온다"고 설립승인을 요구했다.

반면 전교조 제주지부와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4일 공동성명서를 내고 "국제학교로 인해 영어교육도시 주변 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전출입이 빈번하게 발생해 학습 분위기가 어수선해지고 기존 학생들에게는 위화감이 조성된다"며 "현재 설립된 국제학교가 정원에 못 미치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국제학교 유치보다는 지역 발전과 연계된 사업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설립불허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