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항체계 고도화·고객지향적 혁신 도전 등 목표 설정

오는 5일 취항 13주년을 맞는 제주항공이 '안전운항체계 고도화'와 '고객 지향적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목표로 설정하는 등 중견 항공사의 입지를 굳힌다.

제주항공은 지난 2006년 6월5일 제주~김포 노선에서 첫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43개 도시에 모두 72개의 정기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첫 취항 때 1대였던 항공기는 현재 43대로 늘었다. 거점공항도 제주를 포함 전국 8개 공항으로 확대해 하루 평균 230여 편이 운항 중이다.

지난해 취항 후 첫 매출액 1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도 2년 연속 1000억원대를 유지하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1분기 모의훈련장치(시뮬레이터) 도입 및 안전관리 품질, 절차에 대한 해외 전문기관의 컨설팅 등 안전운항체계 고도화 채비를 마쳤다.

고객 편의성 개선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가격 외에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충성고객을 늘리는 등 경쟁사보다 우위에 선다는 복안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7월4일 부산~싱가포르 노선 취항에 맞춰 새로운 형태의 좌석 서비스 '뉴클래스(New Class)', 이른바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1일부터는 인천국제공항에 제주항공 국제선 탑승객을 위한 유료 라운지 'JJ라운지'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요구와 관심 사항을 수용하는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바라는 것, 바랄 수 있는 것을 찾아 경쟁사와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