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D 마약 파문 비아이 아이콘 탈퇴 (사진: JTBC)

그룹 아이콘의 멤버이자 리더를 맡고 있는 비아이(김한빈)가 마약 구매 의혹으로 팀을 탈퇴했다.

12일 매체 디스패치는 단독 보도를 통해 지난 2016년 비아이가 지인 A씨에게 고위험군 마약  LSD를 구매하려고 시도한 정황을 폭로했다. 이후 비아이와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콘 탈퇴를 공식 발표했다.

이날 보도된 내용에선 비아이와 A씨의 카카오톡 대화 메신저 내용이 공개, 그가 여러 차례 LSD를 언급하며 "가격은 얼마 정도해?" "강도가 센 거야?"라고 과한 관심을 보이는 대화가 포착됐다.

이에 A씨는 비아이를 만류하며 판매 의사가 없다고 밝혔으나 그는 계속해서 "바로 구할 수 있어?" "X나 비싸다" "많이 사고 싶다" "할인돼?"라며 LSD의 위험성을 인지하는 모습을 보였고 해당 대화 내용을 삭제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를 본 당시 사건 담당 경찰은 JTBC와의 인터뷰에서 "(비아이가) A씨에게 마약을 구걸하는 거 같았다"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당시 A씨가 자신의 마약 구매 정황과 관련해 경찰의 수사를 받으며 비아이를 언급한 것으로 밝혀졌으나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 A씨의 변호인을 선임하는 행동을 취해 의문을 자아냈다.

이후 비아이는 해당 의혹과 관련해 별다른 수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이날 마약 구매 의혹이 보도되며 논란을 빚자 결국 아이콘을 탈퇴하기로 결정지었다.

그러나 비아이와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마약 구매 및 복용 의혹에 대해선 전면 부인하며 결백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