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의장 김태석)는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2019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제주지역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대학생 시각에서 개선·발전 방안 마련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의회는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 4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접수는 지난 1일부터 8월 30일까지로 전자우편과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고시/공고)'을 참고하면 된다.

심사는 실무적 검토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하며 오는 9월 30일 제주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김태석 의장은"제주도 정책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다"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을 새롭게 바꾸는데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