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영여고>

73년 팀을 창단한 근영여고는 한국여자배구의 간판 공격수 장윤희(LG정유)를 배출하는등 전북 여고부 대표임을 자임하는 전통의 팀이다.

90년 대통령배대회에서 우승한 것을 비롯해 수많은 입상경력을 갖고 있으며 춘계연맹전에서만도 2차례나 정상에 올랐고 94년 협회장기에서도 우승했다.우수선수로는 장윤희외에도 오윤경(LG정유) 박금자(호남정유)와 국가대표를 지낸 김윤자 등이 있다.

▲선수단명단
△단장=조정구 △부장=황호철 △감독=안병만 △코치=송성기 △선수=임선미 이현미 박효주 고윤희 김별희 정은진(이상 3학년) 김현미 이미경 오수연(이상 2학년) 곽소희 안혜민(이상 1학년)


<포항여고>

포항여고는 지난 92년 팀을 창단 오늘에 이르고 있다.지금까지 내세울 입상경력은 없으나 올해 탄탄한 전력을 바탕으로 우승후보로 자타가 인정하고 있다.

재간둥이 세터 이혜영의 볼배급으로 시작되는 공격은 중앙공격수 임유진과 라이트공격수 홍미선으로 이어지며 공격의 주축을 담당하고 정성화 곽남희 등이 뒤를 받친다.팀 컬러로는 신장이 크고 빠른 조직력이 강점이다.

▲선수단명단
△단장=한신길 △감독=임동민 △코치=서종칠 △선수=이주영 곽남희 김은형 이혜영 정성화 이수정(이상 3학년) 임유진 홍미선(이상 2학년) 김민경 이은숙 최진주 강선우 여의영 이성미 김원정(이상 1학년)


<목포여상>

목포여상은 94년 11월 배구팀을 창단했다.그동안 96년부터 송원배 전국배구대회에서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으며 97년에는 춘계연맹전과 종별선수권대회 정상에 오르며 3관왕을 차지하는등 화려한 전적을 자랑한다.

지난해 춘계연맹전에서 3위에 입상한 목표여상은 이번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고있다.우수선수로는 이윤희 김지수 김은정(이상 LG정유) 등을 배출했다.

▲선수단명단
△단장=정동인 △부장=이재운 △감독=김명수 △코치=정진 △선수=김지혜 김연심 김경숙 김경자 이경희 전양정(이상 3학년) 이정현(2학년) 김나리 박혜민 손효영 김나랑(이상 1학년)


<한일전산여고>

93년 개교한 수원 한일전산여고는 2년후인 95년 배구팀을 창단,운영해오고 있으며 97년 르메이에르기 전국남녀중고배구대회와 대통령배 배구대회,그리고 전국체전에서 우승,신생팀임에도 불구하고 3관왕을 거머쥐며 일약 강팀으로 떠올랐다.

한유미(현대건설) 박미경(도로공사) 등의 우수선수를 배출했으며 이번대회에서도 4강 진입을 자신하고 있다.

▲선수단명단
△단장=김태호 △부장=황명석 △감독=송기춘 △코치=이미순 △선수=김혜련 허정미 김서연(이상 3학년) 최연주 이민정 오윤하(이상 2학년) 이성주 신보람 김은정 최효진 정지혜 한송이(이상 1학년)<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