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여중>

 73년 팀을 창단한 은혜여중은 지난 97년 종별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황명아(흥국생명) 이숙자 김선아(현대건설) 황혜선(도로공사) 등 실업선수들을 배출해냈다.

 3학년 세터 박영아를 축으로 센터와 왼쪽 공격이 안정돼 있어 이번 대회에서 4강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김찬수 △부장=민정탁 △감독=채후기 △코치=강구선 △선수=유소연 이지혜 박영아 임현진(이상 3학년) 김지희 장경희 윤영주 이선미(이상 2학년) 김윤숙 맹가영 김혜령(이상 1학년)


 <신탄 중앙중>

 97년 배구부를 창단,올해로 4년째인 신탄 중앙중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춘계 연맹전과 협회장기 대회에서 준우승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장신 센터 이하나와 황주리를 비롯해 세터 오윤정을 정점으로 하는 조직력과 수비가 안정돼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손세빈 △감독= 윤 경 △코치=노정남 △선수=류정애 황주리 이하나 윤선희 오윤정 문미란 유란희(이상 3학년) 김성자 정현진 정나미(이상 2학년) 민해경 안희주 신지향 박현진 류혜림(이상 1학년)


 <송원여중>

 지난 78년 팀을 창단한 송원여중은 지난해 송원배 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국가대표를 지낸 김남순·선미숙·남순옥 등 스타 선수들을 배출해냈다.

 센터의 빠른 공격이 주공격 루트인 이 팀은 주전 센터가 부상을 입어 장신 세터 최윤옥과 센터 조순자의 콤비에 기대를 걸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류중일 △감독=김우근 △코치=노남기 △선수=이란희 조순자 최윤옥 이미지 장윤하(이상 3학년) 최연희 김소영 이한나(이상 2학년) 김은애 문선영 김지혜(이상 1학년)


 <경남여중>

 60년대에 팀을 창단,오랜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경남여중은 지난 98년 르메이에르기 대회와 협회장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제27회 소년체전에서도 동메달을 따낸 전통 강호.

 박세정의 왼쪽 공격과 센터 최단아의 중앙공격이 수준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오원창 △감독=김희석 △코치=이상우 △선수=박세정 최단아 한지훈 손아영 홍은미(이상 3학년) 성미진 강수희 김선녀 박은정 강나리 한희영(이상 2학년)


 <전주 근영여중>

 98년과 99년 송원배 대회에서 2년연속 우승한 근영여중 배구부는 73년에 팀을 창단,95년 전국소년체전에서도 동메달을 따낸 데 이어 지난해 춘계 연맹전에서는 3위에 오른 바 있다.

 주전 세터가 경험이 부족한 게 단점이지만 센터진과 왼쪽 주공격수들의 기량이 무르익은 상태여서 이들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박희균 △감독=온문섭 △코치=송성기 △선수=이유리 유혜인 안수정 이정화 장귀영(이상 3학년) 이진희 정다운(이상 2학년) 한은지 김현미 김미례 서은진(이상 1학년)


 <수일여중>

경기도 수원시에 자리잡고 있는 수일여중은 91년과 89년에 춘계배구연맹전 준우승에 오른 것을 비롯해 94년에도 3위에 입상하는등 꾸준히 전국대회에서 성적을 내고 있다.

김성수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주전 대부분이 3학년으로 주축을 이루고 있다.이번대회에서 6강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동계훈련 성과에 따라 성적이 좌우될 전망이다.

 ▲선수단 명단
△단장=송대용 △감독=김성수 △코치=송원영 △선수=조아라 박수미 곽지영 임송이 오유리(이상 3학년) 조정미 서광부 김선영 윤신영 최진희(이상 2학년) 오미애 이선영 정민경(이상 1학년)


 <충북여중>

충북 여중부 배구를 대표하고 있는 충북여중은 지난 88년 춘계배구연맹전 3위에 입상한 것을 비롯해 93년에는 준우승을 차지했고 98년에도 2위에 입상하는등 최근들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근 감독이 팀을 맡고 있으며 선수층이 얇은 것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으나 전력이 좋아 6강 진출을 낙관하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임병수 △부장=이중근 △감독=이중근 △코치=김동성 △선수=전현희 배지혜 이정은 김미숙(이상 3학년) 전상미 이진희 나 진(이상 2학년)<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