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사업비 전액을 지원한 시외버스터미널 화장실 개·보수사업이 제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특혜시비를 받고 있다.

 시는 지난 8월 시외버스터미널 화장실 정비사업 일환으로 (주)제주종합터미널에 대해 국비 70%·시비 30%등 사업비 8450만원을 지원, 4군데 화장실을 단장토록 했다.

 시에 따르면 터미널내 4군데 화장실 27평 개·보수사업에는 평당 312만원이 투입됐다.

 그러나 제주시의회 관광건설위원회(위원장 강남도)는 1·2일 현장·종합감사를 통해 민간기업인 (주)제주종합터미널에 화장실 개·보수 사업비 전액을 지원한 것은 특혜시비를 초래할수 있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관건위 소속의원들에 따르면 (주)제주종합터미널의 경우 건물내 식당·매점시설을 임대하는등 영리 목적의 주식회사임을 고려할 때 업체 역시 사업비 일부분을 부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남식의원은 “공공성이 강한 터미널 화장실이 불결해 행정당국에서 개·보수비를 지원하는 것은 이해할수 있다”며 “그러나 해당업체의 부담없이 시민의 혈세만을 지원한 것은 타당성이 부족하다”며 신중한 예산집행을 주문했다.

 이에대해 고경실 관광문화국장은 “다른 공공화장실과 달리 터미널 화장실은 (주)제주종합터미널을 통해 개·보수하는게 바람직하다고 판단, 업체에 사업비를 지원했다”며 “향후 터미널과 성격이 비슷한 화장실 정비에는 해당업체도 일정액을 부담토록 하겠다”고 말했다.<박훈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