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라포 전경.

‘스페이스 라포’개관 기념 전시회 개최

제주도 최초의 사진심리상담소 겸 사진전문갤러리가 애월읍에 개관했다.

‘스페이스 라포’는 오는 23일부터 개관 기념 ‘사진가 15명의 게슈탈트’특별전을 개최한다.

서울과 제주도 두 지역의 문화 예술 교류를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에는 제주도와 서울의 전업 사진작가 15명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전시로 흑백사진으로 제주도를 표현한 사진들이 전시된다. 향수 교환 전시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작가로는 강정효 제주민예총이사장, 고경대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고영일 제주 1세대 사진가, 최항영 분쟁지역 사진가, 한금선 휴먼다큐멘터리 사진가 등이 참여한다.

23일 오후 2시부터 개막식 행사가 열린다. 장애인의 버스킹, 지체장애인 가수 김원필, 지체장애인 퍼포머 유이연, 베이스기타리스트 양영호, 총 7개의 공연이 준비됐다.

스페이스 라포는 공간, 교류 친밀감을 뜻하는 단어로 심리 상담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공간이 추구한다는 목적을 담고 있다.

그래서 신춘건물 시공 과정에서부터 장애인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휠체어와 유모차 이동이 자유롭게 건축됐으며 장애인 화장실도 증축 중이다.

주차장에서부터 건물 내부까지 아무런 장애 없이 진출입이 가능해 장애인들의 문화향유권을 배려했다. 전시는 11월 11일까지 열리며 매주 월요일 휴관이다. 문의=064-799-0708.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